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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떡밥 모음 - 8화

by gamma1 2015. 12. 4.


(네타, 스포일러 존재합니다.)
작은 그림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 룬 문자

ELSA MARIA
엘자 마리아. 마녀의 이름.

SAYAKA
반지에 이름이 새겨져있음. 사야카.


배경의 그림.



평행세계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다.
0 1 2 3 4  (12화에서 발푸르기스의 밤의 발동장면에 나오는 카운트를 연상?)나 witch (마녀)같은 글자,
그리고 평행선 상의 역행하는 화살표(호무라의 루프) 등으로 나름 설득력이 있지만,

이미지 상의 문제에 대한 해석이 불분명해서 단정지을 수는 없다.

10화

12화
다른 화에서도 이 그림은 똑같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TEMPESTOSO
음악용어. (폭풍우처럼) 격렬하게.

AFFETTUOSO
음악용어. 감정을 담아.


- 마녀

UHRMANN
우어만?
개의 마녀.
성격은 갈망.
모두에게 누구보다 사랑받고 싶은 나머지 개의 모습을 취한 마녀.
결계 안에 들어간 인간은 이 마녀에게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된다.
이 마녀를 쓰러트리려면 거짓된 사랑을 보여줘야 한다.

사랑을 갈구하는 마녀라니...
다시 한번 사야카의 심층심리가 반영된듯한 느낌이다.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이누카레의 설정화가 있고,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코믹스 2권에도 등장한다.

 

이누카레의 우어만? 설정화. (좌)

마도카 코믹스 2권 중에서. (우)

외전 코믹스인 마법소녀 오리코 마기카에 등장하는 치토세 유마가 마녀화한 것이 우어만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동물의 형태 - 동물의 귀
사랑받고 싶어하는 속성 - 부모에게 학대받다가 버림받은 과거
등의 연관성이 있다는 것.

개인적으로는 아니라고 본다.
오리코 마기카의 스토리에서 마도카가 사망함으로써 호무라가 루프를 돌려버린다.
이 과정에서 치토세 유마가 사망하지 않았다.
호무라가 다른 시간축으로 가버린 후에 어떻게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평행세계 간의 간섭이 (현재로는) 호무라를 제외하고는 불가능하다고 본다.

마법소녀 오리코 마기카. 치토세 유마 설정화.


- 사역마

BARTELS
바르텔
개의 마녀의 부하.
역할은 인테리어. 전혀 생각이 없으며 그저 회전하는 마네킹.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했던 개 마녀는 생각을 가진 부하를 창조할 수가 없었다.

본편에는 사야카에게 당하는 장면이 잠시 나온다.


<1>

 

 

푸른 배경. 보라색 조명.
사야카와 호무라가 이번화의 주역이라는 해석이다.
실제로 10화에서 사야카는 붕괴하여 마녀화되었고,
호무라는 처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내보이며, 능력의 일부가 큐베에 말을 통해 밝혀진다.


<2>
호무라의 집






정보가 제한적이었던 방영 당시에는 엄청난 정보를 제공하는 소스가 되었고, 그로 인해
 갖가지 루머가 있었지만, 현재로 와서는 모두 발푸르기스의 밤에 대한 정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의자에서 뻗어나가는 세개의 축을 놓고, 길이에 따라 각각 시, 분, 초침이 아니냐는 해석도 있다.
실제 시계의 각 침의 위치와 그것이 가리키는 시간이 일치하지 않으니 특별히 의미를 부여하기 어렵다.

이 이미지들은 12화에서 발푸르기스의 밤의 사역마들로 판정되는데, 12화 엔딩 종류 후의 마법소녀의 실루엣에도 등장한다. (이 부분은 12화에 다룰 예정)

파우스트이 구절이라고 한다. 해석을 봐도 특별히 의미는 없어보인다.

 
1914 book 같은 문구나, 중세풍의 그림이 있는 등, 마녀의 역사가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는 흔적들이 있다. 

(영화도 있는데 별로라서 삽화를 선택했다.)
호무라의 집에서 계속 나타나는 진자운동의 그림자가 에드거 엘런 포의 The Pit and The Pendulum 에 등장하는 사형도구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있다.
천장의 해골이 큐베로 보인다는 소리도...


<3>
분수의 색

 

 
 
 

분수의 색이 변하는데, 이것이 등장인물의 심리변화를 보여주는 연출이라는 해석이다.
단순히 파보빨주노초의 무지개색의 순서로 변하는 것으로 보는 의견도 있다.
초록과 노랑의 해석이 잘 안 들어맞지는 않지만, 나름 설득력있는 의견이라고 본다.


<4>

사야카의 이 장면 이후, 다른 묘사없이 바로 플랫폼 장면으로 넘어가는데,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코믹스 2권에 간접적인 묘사가 나온다.

변신 후, 남자 둘을 죽이고(혹은 위해를 가하고) 열차에 내리는 장면.
검과 피의 묘사가 있다.
후에 쿄코가 여기로 찾아오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마녀화한다.